[특집] 롯데칠성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정통성ㆍ가성비 다 잡았다

입력 2020-10-27 05: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가 6월 선보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100% ‘올 몰트(All Malt)’를 사용해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정통성을 유지하며, 국내에 시판 중인 국산 맥주보다 낮은 출고가(500㎖ 병 출고가 1047원)를 책정해 가성비를 만족시킨 제품이다.

주 52시간제의 정착, 재택근무 확산 등으로 혼술과 홈술이 하나의 음주 문화로 정착되자 기존 캔 패키지와 달리 한 손에 잡기 편한 슬릭(Sleek)캔을 도입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초신선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100% 맥아(Malt)만을 사용한 올 몰트 맥주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탄산감을 더해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초신선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1호 모델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인공 ‘박새로이’역을 맡았던 배우 ‘박서준’으로, 드라마에서 보여준 호쾌하고 시원한 이미지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특징인 신선함, 청량함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고 있는 시점에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과 교감을 하기 위해 모델 박서준과 함께 지난 9일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생 라이브’라는 주류 업계 최초의 랜선 팬미팅을 진행했다. 랜선 팬미팅에는 3200명이 동시 접속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프리미엄 맥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고개 숙인 백종원 “모든 방송 활동 중단, 더본코리아 경영에 집중”
  • 트럼프 “2주 안에 의약품 관세 발표”
  • [르포]‘갓 수확·갓 착즙·갓 배송을 원칙으로’…풀무원녹즙 도안공장[녹즙의 재발견]
  • “푹 쉬었는데 더 피곤”…연휴 증후군 극복하려면 [e건강~쏙]
  • [투자전략] 연금 투자 기본, 적립식 장기투자와 자산 배분
  • 정부, 올 들어 ‘한은 마통’ 71조 빌려 ‘역대 최대’
  • 뉴욕증시, 숨 고르기…다우 0.24%↓
  • '제6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하얼빈' 홍경표 감독·'흑백요리사' 대상 영예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32,000
    • +0.05%
    • 이더리움
    • 2,573,000
    • +0.27%
    • 비트코인 캐시
    • 507,000
    • -0.49%
    • 리플
    • 3,018
    • -1.79%
    • 솔라나
    • 205,900
    • -0.72%
    • 에이다
    • 943
    • -2.28%
    • 이오스
    • 1,002
    • -0.79%
    • 트론
    • 352
    • -1.12%
    • 스텔라루멘
    • 368
    • -3.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050
    • -1.03%
    • 체인링크
    • 19,360
    • -2.52%
    • 샌드박스
    • 394
    • -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