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분기 실적] 가전 영업익 1조5000억…펜트업 수요로 역대 최대

입력 2020-10-29 09:02 수정 2020-10-29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분기도 전통적인 성수기로 호실적 기대

삼성전자는 CE(소비자가전) 부문에서 3분기 매출 14조900억 원, 영업이익 1조560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실적이 모두 크게 개선됐다고 29일 밝혔다.

3분기는 각국의 경기 부양 효과, 주요 국가 중심으로 펜트업(Pent Up) 수요 효과 등으로 TV와 생활가전 시장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SCM 역량을 바탕으로 수요 증가에 적기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TV는 증가한 TV 교체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QLED,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으로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생활 가전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그랑데AI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위생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건조기, 에어드레서 등의 판매도 증가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4분기는 전통적인 계절적 성수기로 시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나,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은 계속 이어지고 시장 경쟁은 더욱 심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판매 인프라를 강화해 QLED, 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 TV 판매를 확대하고 초대형 TV 시장 주도권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활가전도 성수기 프로모션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다만 내년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변화, 불확실성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한편, 기술적으로 더욱 진화된 QLED와 가정용 마이크로 LED 같은 초고화질 TV와 초대형 TV 시장을 선도하고, '더 테라스(The Terrace)'·'더 프리미어(The Premiere)' 등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도 비스포크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과 온라인·B2B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497,000
    • -1.88%
    • 이더리움
    • 4,711,000
    • +3%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1.62%
    • 리플
    • 1,988
    • -1.49%
    • 솔라나
    • 352,800
    • -0.42%
    • 에이다
    • 1,440
    • +5.03%
    • 이오스
    • 1,043
    • +2.15%
    • 트론
    • 293
    • +4.64%
    • 스텔라루멘
    • 657
    • +40.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850
    • +2.26%
    • 체인링크
    • 23,780
    • +11.85%
    • 샌드박스
    • 584
    • +17.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