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가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334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 최대 90% 할인을 제공하게 된다.
코리아패션마켓은 계속된 경기침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계 위기 극복을 위해 다음 달 1일 개막하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6월 열린 '시즌 1'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이번 시즌 2는 시즌 1보다 참여 기업 수가 배 가까이 늘었다.
패션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무신사, W 컨셉이 유통사로 참여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아웃렛이 참여해 총 15개 점포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334개 패션 브랜드에 대해 최대 90% 할인을 제공한다.
이날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개막 행사에는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정동창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황범석 한국백화점협회 회장, 이은철 W 컨셉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상품으로 구성한 랜선 패션쇼도 열려 '네이버 V라이브'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 특별방송을 편성해 정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자로 나서기도 했다.
정 차관은 축사를 통해 "소비심리 회복의 촉진제가 될 코세페의 첫 번째 행사로 정부가 지원하고, 유통업계가 상생 협력에 화답해 탄생시킨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소비 진작의 모멘텀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