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설과 함께 결제 리워드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지급되던 알 리워드를 앞으로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공한다. 기존과 같게 알 리워드를 깨면 랜덤 비율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최소 1P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적립된다.
리워드가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효과도 다양해진다. 랜덤으로 지급된 카카오페이포인트의 비율에 따라 오리, 화살 과녁, UFO 등 서로 다른 효과가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또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결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포인트의 N배가 적립되는 스페셜 알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ㆍ티몬ㆍ올리브영ㆍ구글플레이ㆍ알리익스프레스, 총 5개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브랜드와 상관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10회, 20회, 30회를 달성하면 스페셜 알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추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30회를 달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30회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11월 말일 프로모션 종료 후 개별 안내된다.
카카오페이는 이달부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정식으로 운영한다. 적립 받은 ‘카카오페이포인트’는 현재 쇼핑, 패션ㆍ잡화, 화장품ㆍ뷰티, 여행ㆍ티켓ㆍ문화, 디지털 콘텐츠, 보험 등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온라인 결제 단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반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결제 리워드와 혜택 탭을 새롭게 개편했다”며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