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4일 문 연다

입력 2020-11-03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픈 첫해 매출 3500억원 목표…미술관ㆍ테마파크 등 결합한 ‘갤러리형 아울렛’ 표방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아웃렛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산신도시에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 이하 스페이스원)’을 4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4일과 5일 이틀간 프리오픈에 이어 6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스페이스원은 서울시청과 강남역 등 서울 도심과의 거리가 17km에 불과해 차로 30~5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수도권 동북부 상권의 첫 프리미엄아울렛인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웃렛에 미술관ㆍ공원 등 문화ㆍ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국내 첫 ‘갤러리형 아웃렛’이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입지조건 △문화ㆍ예술을 결합한 갤러리 형태의 매장 구성 △사계절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 △인지도 높은 310여 개 브랜드 입점 등을 앞세워 스페이스원을 수도권 동북부의 쇼핑, 문화 랜드마크로 키운다는 계획을 세웠다.

스페이스원(지하 1층~지상 5층)은 영업면적 6만 2393㎡(1만 8874평)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아울렛 가운데 최대다. 주차장은 지하 1층(1200대)과 지상(600대), 별도 주차타워(930대) 등 총 2730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입지적 강점과 편리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1~2차 상권인 서울 전 지역과 경기 남양주ㆍ구리ㆍ의정부ㆍ하남 외에 양주ㆍ포천ㆍ가평 등 경기 동북부 상권(3차) 고객까지 최대한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오픈 첫해 매출 35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울렛과 미술관ㆍ테마파크 등을 결합한 ‘갤러리형 아울렛’이다. 스페이스원의 문화ㆍ예술 관련 시설 면적은 총 3만 6859㎡(1만1150평)로, 현대백화점이 운영중인 아울렛의 점포별 문화ㆍ예술 관련 시설 평균 면적(6611㎡, 2000평)보다 6배가량 넓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세계적 아티스트 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과 협업해 꾸민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MOKA Garden)’이다. 1653㎡(약 500평) 규모의 모카 가든은 A관 인도어몰 3층에 들어서며, ‘하이메 아욘 가든’, ‘모카 라이브러리’, ‘모카 플레이’ 등 총 3개 시설로 구성된다.

국내 작가들의 예술 작품도 설치 전시된다. 1층 야외 광장에 조각가 심재현이 작업한 높이 7m, 길이 13m의 대형 조형물인 ‘더 카니발리아 20(The Carnivalia 20)’이 설치되며, 매장 내부에는 설치 미술가 최정화 작가가 만든 5m 크기의 ‘스타(Star)’ 등이 들어선다.

B관 3층 옥상정원에는 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인 ‘흰디 하우스(Heendy House)’가 오픈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흰디 하우스가 들어서는 B관 1층에 674㎡(204평) 규모의 프리미엄 토탈 펫숍 ‘코코스퀘어’도 선보인다. 코코스퀘어는 전체 공간의 70% 이상을 반려동물 케어시설로 꾸민 게 특징이다.

스페이스원 A관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 교외형 아울렛인 ‘아웃도어몰’과 실내형 쇼핑몰인 ‘인도어몰’을 결합했다.

인도어몰은 쇼핑과 먹거리, 체험 요소가 결합된 ‘복합 쇼핑ㆍ문화 공간’으로 꾸며진다. 1층과 3층에는 4628㎡(1400평) 규모의 아울렛 최대 푸드코트인 ‘푸드스퀘어’와 전문 식당가가 들어선다. 3층에는 979㎡(296평) 규모의 ‘트램폴린 키즈파크’가, 4층에는 성북동 유명 북카페 ‘부쿠 (Buku)’가 각각 입점하며. 4~5층에는 영화관(메가박스, 8개관)를 선보인다.

인도어몰과 연결된 4층 하늘정원에는 국제 규격의 ‘풋살장(3개)’과 '3대3 농구장(1개)'이 설치된다. 현대백화점은 이 공간을 아이들을 위한 축구ㆍ농구 교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웃도어몰은 전층 고객 동선에 유리로 된 폴딩도어(접이식 문)를 설치했다. 날씨가 좋으면 기존 교외형 아울렛처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폴딩도어를 열고, 비나 눈이 오거나 추운 날씨에는 쾌적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닫을 계획이다.

입점 브랜드는 식음료(F&B) 매장을 포함해 총 310여 개다. 백화점 식품관 수준의 식음료(F&B) 매장도 들어서는데, 입점 브랜드만 50여 개로 국내 프리미엄아울렛 중 가장 많다. 특히, A관 아웃도어몰 1층에는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1호점이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스페이스원에 국내 오프라인 매장 최고 수준의 방역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스페이스원 모든 출입구(6개)에 공항 등에서 사용되는 ‘대형 다중 인식 발열 체크기’를 설치, 운영한다. 직원이 상주하면서 고객들의 발열 여부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600,000
    • -1.98%
    • 이더리움
    • 4,755,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3.73%
    • 리플
    • 2,074
    • +4.69%
    • 솔라나
    • 355,100
    • +0.37%
    • 에이다
    • 1,482
    • +10.02%
    • 이오스
    • 1,073
    • +4.07%
    • 트론
    • 296
    • +6.09%
    • 스텔라루멘
    • 727
    • +62.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50
    • +4.68%
    • 체인링크
    • 24,490
    • +13.96%
    • 샌드박스
    • 614
    • +23.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