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둔 숙박업계가 다양한 패키지 상품으로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올해 집객에 어려움을 겪은 업계가 연말 특수를 누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라스테이는 ‘집콕족’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야외활동보다는 실내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은 물론 취미 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방구석 취미’ 패키지를 출시했다.
‘방구석 취미’ 패키지는 평소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 보는 DIY 취미 생활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DIY 취미 키트’를 제공한다. ‘DIY 취미 키트’는 실내 인테리어 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갈란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갈란드는 여러 가지 장식 재료들을 엮어서 길게 만든 화훼류 장식을 뜻한다
신라스테이의 엄선된 조식 메뉴를 담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TO GO 도시락도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락은 뷔페식당 카페(café)에서 도시락 용기를 받아 고객 취향에 맞게 음식을 담으면 된다. 또, 여유로운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까지) 혜택과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를 기프트로 제공해 즐거운 호캉스가 되도록 했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하하포포네숲 DIY 취미 키트(1개) △조식 TO GO 도시락(1인)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1개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토요일 체크아웃 및 제주는 제외) 혜택으로 구성했다. 2021년 2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전국 12개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따뜻한 온수 풀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인 장소를 제안한다.
동화 같은 뷰를 자아내는 인피니티 풀인 ‘스카이풀’을 보유한 제주신화월드의 신화리조트 투숙객들은 1일부터 외부로 나가지 않고 스카이풀 전용 승강기를 이용해 신화워터파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풀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수영을 즐기다가 전용 승강기를 이용하여 신화워터파크 실내 풀에서 스릴 넘치는 슬라이드를 즐긴 후 다시 스카이풀로 올라와서 아름다운 제주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운영되고 있는 풀장 모두 사계절 따뜻한 온수로, 호캉스를 위한 고객은 물론, 지난여름 다하지 못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제격이라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스카이풀 이용 시간은 11월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 경관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SUV 차량 및 캠핑용품 대여와 호캉스 혜택까지 담은 ‘캠프닉 패키지’를 오는 11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2박 전용 상품이다. 아름다운 제주 곳곳을 누비며 차박이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이 담겼다. 차박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펠리세이드’ 또는 중형 SUV ‘싼타페’ 48시간 대여 혜택이 제공된다.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 2인용 텐트 등 캠핑용품도 대여해준다. 휴대하기 좋은 해비치 피크닉 매트 1개와 음료와 과자 등으로 구성된 테이크아웃 스낵박스 1개도 제공한다. 또한 해비치의 아웃도어 프로그램 전담 직원들의 꿀팁을 담은 캠핑 및 차박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캠핑 후에 편안하게 여독을 풀 수 있는 호캉스 혜택이 제공된다. 리조트 또는 호텔 객실 2박과 조식 뷔페 2인 2회, 실내외 수영장 및 사우나 2인 1회 이용 혜택 등이 포함돼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박 기준 76만 원대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이외에 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을 맞아 특급호텔 스위트룸에서 달콤한 프라이빗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원 스위트 데이(One Suite Day)’ 패키지를 선보였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최근 접촉을 최소화한 언택트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생일이나 브라이덜 샤워 등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최대 3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파티 전용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원 스위트 데이’ 패키지는 스위트룸 1박과 풍선으로 꾸며진 객실 내 스파클링 와인 1병, 생크림 생과일 케이크를 제공하고,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좋을 △치즈&크래커 △샤퀴트리 △훈제 연어롤 △마카롱 등을 포함해 파티에 필요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원 스위트 데이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진행된다. 가격은 각각 41만 2500원, 38만 5000원부터다. 피트니스와 수영장, 사우나 등 호텔 부대시설 3인 이용 혜택까지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