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에피그램', 2020 DFA어워드 대상

입력 2020-11-08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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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코오롱FnC)
(사진제공=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이하 코오롱FnC)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2020 Design for Asia(이하 DFA어워드)에서 스페셜 멘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DFA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부터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의 관점으로 우수 디자인을 선정하고, 이를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에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다. 특히, 디자인의 우수성은 물론, 아시아에서의영향력과 사회적, 상업적 성공 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한다.

20여 개국에서 1000개 이상 작품이 출품된 이번 어워드에선 스페셜 멘션 부문에 에피그램을 포함한 한국 기업, 브랜드가 10개의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같은 부문의 상을 일본 도쿄에 있는 무지호텔이 받았다.

에피그램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의류뿐 아니라 우리주변의 일상을 프로젝트로 녹여 고객과 소통하는 데 집중한다. 2017년부터 제주, 경주, 광주 등 국내 지역을 시즌 화보와 함께 소개했고, 2019년 경상남도 하동군부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로컬 프로젝트를 매 시즌 진행 중이다.

에피그램의 로컬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방 소도시에서 살아보는 ‘올모스트홈 스테이’는 브랜드가 가진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힘쓰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9년 전라북도 고창군부터 시작해 경상북도 청송군에 이어 현재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장기 운영 중이다.

여느 패션 브랜드와 달리 에피그램은 올모스트홈 스테이외에도 다목적 공유 공간 ‘올모스트홈 쉐어’, 커피와 차로 고객과 소통하는 카페 형태의 ‘올모스트홈카페’ 등도 운영 중이다.

에피그램 관계자는 “에피그램은 단순히 의류를 판매하는 형태만이 아닌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에피그램이 가진 감각적인 무드로 국내 소도시들의 숨은 아름다움과 이야기를 고객들에게 전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FA어워드 주최 하에 아시아권 주요 도시 디자인 스팟에서 전시 형태로 선보이며, DFA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피그램의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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