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오픈 3개월 만에 3000만 뷰 돌파

입력 2020-11-10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쇼핑라이브’가 정식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누적 방송뷰 수 3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채널이 막힌 브랜드사부터 스마트스토어로 창업을 한 중소상공인(SME)에게 참신한 마케팅 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상품을 소개하는 기능뿐 아니라 신상품 론칭이나 각종 행사와의 협업, 한정상품 소개 창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결과 10월 판매자 수와 라이브 콘텐츠 수는 서비스 초창기인 8월 대비 각각 2배, 3배씩 증가해 매월 성장 중이다.

특히 SME가 쇼핑라이브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SME 라이브는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쇼핑라이브를 켜는 SME의 10월 거래액은 8월 대비 약 3배가량 성장했으며, 월 2회 이상 라이브를 켜는 사장도 라이브 활용 판매자의 절반에 이른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관련 기술을 향상하고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다.

송재훈 쇼핑라이브 리더는 “쇼핑라이브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고객들에겐 편리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이 되도록 네이버가 가진 기술을 활용해 독보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이를 위해 SME가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툴 제공은 물론,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공간, 기기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뒤늦게 알려진 '아빠' 정우성…아들 친모 문가비는 누구?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87,000
    • +0.43%
    • 이더리움
    • 4,679,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719,500
    • +1.98%
    • 리플
    • 2,011
    • -2.43%
    • 솔라나
    • 353,700
    • -0.06%
    • 에이다
    • 1,433
    • -3.95%
    • 이오스
    • 1,184
    • +11.59%
    • 트론
    • 291
    • -1.36%
    • 스텔라루멘
    • 772
    • +11.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00
    • +0.73%
    • 체인링크
    • 25,000
    • +3.35%
    • 샌드박스
    • 983
    • +6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