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페트 라벨 분리 실천 '페트라떼 캠페인' 전개

입력 2020-11-16 10: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가 환경부와 함께 투명페트병 분리배출법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는 '#페트라떼 캠페인'을 내달 15일까지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투명페트병, 라벨 떼고 버려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페트라떼 캠페인은 투명페트병의 라벨을 떼어내고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버려지는 투명페트병이 고품질의 원료로 재활용되기 위해서는 라벨 등 이물질이 섞이지 않게 분리배출하는 법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25일 본격 시행을 앞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제를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투명페트병을 깨끗하게 비운 후 라벨을 떼어내고, 압축한 모습을 담은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페트라떼 #하이네켄코리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개상태로 업로드 하면 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와 함께 한정판 업사이클링 티셔츠를 제작했다. 이 티셔츠에는 국내에서 배출된 페트병으로 만든 K-rPET 재생섬유가 적용됐으며, 티셔츠 한 장당 30병의 투명 페트병을 사용했다. 티셔츠는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될 예정이다.

한정판 업사이클링 티셔츠 외에도 하이네켄 폴딩 테이블, 슬리퍼, 가방 등의 굿즈등도 참가자들에게 증정된다.

하이네켄코리아 아텀 자브킨-보두노프 대표이사는 “캔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하이네켄코리아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에 동참하는 것은 평소 환경보호라는 기업 가치 실현을 위해서"라며 “환경부와 함께 페트병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KPRC)이 후원하고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KORA), 하이네켄코리아, CGV가 주최한 ‘자원순환 60초 초단편영화제’에 참여하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9,000
    • +0.13%
    • 이더리움
    • 4,740,000
    • +2.51%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3.83%
    • 리플
    • 2,018
    • -5.04%
    • 솔라나
    • 354,500
    • -1.09%
    • 에이다
    • 1,472
    • -2.13%
    • 이오스
    • 1,166
    • +9.9%
    • 트론
    • 298
    • +3.47%
    • 스텔라루멘
    • 782
    • +30.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400
    • +0.7%
    • 체인링크
    • 24,680
    • +6.1%
    • 샌드박스
    • 872
    • +6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