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한방병원이 여성 및 소아청소년을 위해 ‘여성의학클리닉’과 ‘어린이성장클리닉’을 개설했다.
여성의학클리닉은 폐경,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비만에 쉽게 노출되는 여성 환자를 위해 비만 치료에 초점을 맞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화된 비만 검진을 바탕으로 여성 비만 클리닉, 디톡스 클리닉을 제공한다.
특히 여성 비만 클리닉은 한방비만치료, 운동프로그램, 영양 상담을 결합한 통합 치료 프로그램으로 개인 체질과 생애 주기 맞춤형 비만치료를 시행, 효과를 높이고 환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방침이다.
어린이성장클리닉에서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지는 소아청소년의 건강과 정상적인 발달을 위해 호흡기 면역 클리닉, 성장&성조숙증 클리닉, 알레르기 클리닉, 브레인 클리닉, 소아 자동차 사고 클리닉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신형 진단 기기를 도입해 아이들의 겪는 어려움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한약이나 스티커침, 레이저침, 뜸, 부항, 추나요법, 호흡기 치료를 복합적으로 시행해 개인의 체질과 성향에 맞는 치료법을 제안한다. 그뿐만 아니라 심리 상담과 생활 상담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일 대전대 대전한방병원장은 “그동안 대전한방병원에 관심과 베풀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도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마음을 다시금 되새겨 고객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