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용욱 나다㈜ 대표, ‘당진청년타운 나래 컨퍼런스홀’ 디자인 강의
디자인 기업 나다㈜의 이용욱 대표가 ‘당진청년타운 나래’의 초청으로 지난 9월 콘퍼런스홀에서 디자인 강의를 진행했다. 당진청년타운 나래는 올 8월 개관한 단일규모 전국 최대의 청년지원시설로 창업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공간이 운영되고 있다.
9월 진행된 강의는 당진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시행하는 ‘당진청년 CEO-100 양성과정’ 중 하나로 청년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날 강의에서 이용욱 대표는 ‘파운더(founder)’ 라는 주제로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대표가 꼭 알아야 할 디자인 요소에 대해서 세 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며 참가자들과 소통했다.
이번 강의를 듣기위해 서울에서부터 첫차를 타고 올라온 A씨는 “멀리서 왔는데 강의가 재치 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나다㈜ 이용욱 대표는 현재 다양한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스타트업을 위한 디자인 강의와 소상공인 컨설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기업 가치를 확립하지 못해 도움이 절실한 이들에게 디자인 외에 경영 컨설팅까지 진행하여 위로와 힘이 되어주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 많은 나다㈜의 이야기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