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겉바속촉의 새 강자 등장…먹어봐도 모르는 와플과 크로플 차이

입력 2020-11-20 15:40 수정 2020-12-28 16: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하 겉바속촉) 디저트로 떠오른 ‘크로플’.

와플인 듯 아닌 듯 와플 같은 크로플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문화로 에어프라이어와 와플 기계 보급이 확대돼 홈베이킹 트렌드 등이 맞물려 인기를 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때문에 크루아상의 생지와 크로플 판매 수요가 늘어나 많은 이들이 찾고 있죠. 와플 같은 모양의 크로플은 자칫 와플이라고 오해하거나 별다른 차이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사전적인 의미로 보면 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로, 크루아상을 와플 팬에 구워낸 음식입니다. 들어가는 재료부터 반죽까지 이번 매치업 7화에서는 와플과 크로플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게티이미지뱅크,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97,000
    • +0.36%
    • 이더리움
    • 4,763,000
    • +3.48%
    • 비트코인 캐시
    • 721,500
    • +0.91%
    • 리플
    • 2,059
    • -6.96%
    • 솔라나
    • 359,900
    • +2.01%
    • 에이다
    • 1,494
    • -4.29%
    • 이오스
    • 1,082
    • -2.61%
    • 트론
    • 299
    • +4.18%
    • 스텔라루멘
    • 709
    • +1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650
    • +2.71%
    • 체인링크
    • 25,050
    • +6.6%
    • 샌드박스
    • 623
    • +17.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