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브랜드별 사업 다각화…종합외식기업 도약

입력 2020-11-24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공=bhc)
(제공=bhc)

bhc가 브랜드별 특색을 살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며 영역 확장에 나선다.

bhc는 본사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해 큰맘할매순대국을 비롯한 다른 브랜드에 힘을 실으며 사업 다각화 및 매출 증가에 속도를 내는 전략을 세웠다고 24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은 편의성 높은 한 끼 식사에 주목해 지난 10월 ‘큰맘 도시락’ 인기 11종을 선보였다. 큰맘 도시락은 순대국, 소고기국밥 등 큰맘할매순대국 인기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메뉴다.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차별화된 품질에 포인트를 두고 지난 9월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했다. 창고43 브랜드 특성을 살린 양념소갈비를 주메뉴로 한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bhc는 올여름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족발상회 1호점을 오픈하며 족발 시장에 입문했다.

bhc 관계자는 “bhc는 2015년 최신 연구 장비 도입 및 연구소 공간 확장 등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연구인력을 충원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연구·개발 시스템을 확립했다”라며 “외식산업 동향과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치킨 업계 히트작을 지속 출시했던 이력을 살려 bhc치킨 외 브랜드 사업 분야를 넓히고 내년도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 종합 외식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의 대표 브랜드인 bhc치킨은 지난해 본사 매출 3000억 원 돌파와 함께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40% 증가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이뤄냈다. 올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꾸준히 두 자릿수 상승세를 유지했고 3분기에도 가맹점 월평균 매출 35% 증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44,000
    • -1.27%
    • 이더리움
    • 4,614,000
    • -1.79%
    • 비트코인 캐시
    • 732,500
    • +6.7%
    • 리플
    • 2,110
    • +6.73%
    • 솔라나
    • 356,700
    • -2.38%
    • 에이다
    • 1,468
    • +19.64%
    • 이오스
    • 1,046
    • +8.96%
    • 트론
    • 285
    • +1.79%
    • 스텔라루멘
    • 589
    • +46.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000
    • +2.14%
    • 체인링크
    • 22,950
    • +8.87%
    • 샌드박스
    • 523
    • +5.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