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절세의 검’ 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 수 500만 돌파

입력 2020-11-26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정산 세테크족(族) 겨냥 삼성증권 ‘펀타지(Fun+Fantasy)’ 영상

▲삼성증권 광고 영상 캡쳐 (사진제공=제일기획)
▲삼성증권 광고 영상 캡쳐 (사진제공=제일기획)
삼성증권의 ‘절세의 검’ 캠페인 영상이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세(稅)테크를 준비 중인 금융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중세 판타지 장르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타지(Fun+Fantasy)’ 콘센트가 특징이다. 지난 5월 공개한 무협영화 콘셉트의 ELS 캠페인 영상, 7월에 선보인 서부영화 콘셉트의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에 이어 이번에도 영화적 기법을 적용했다.

26일 제일기획 관계자는 “보통 11월 전후로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다는 데 착안해, 더욱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절세=삼성증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판타지 영화 장르의 임팩트 있는 영상을 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절세의 검’ 영상은 판타지 블록버스터 못지않은 디테일한 연출과 컴퓨터그래픽(CG)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한편, 언어유희를 활용한 반전의 재미를 준다. 절세를 돕는 전설의 검의 이름을 삼성증권을 연상시키는 ‘삼성증-검(劍)’으로 붙인 것이 대표적인 예다.

또 앞선 두 편의 영상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김성규가 이번에는 연말정산으로 혼란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는 영웅으로 열연한다.

삼성증권은 이번 절세 캠페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자 지난달 티저 영상 2편을 선공개했으며, 이후 30초 분량의 본편 영상과 2분 분량의 장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했다. 티저 영상을 포함한 총 4편의 캠페인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남녀공학 논의 중단' 동덕여대-총학 합의…보상 문제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0:1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01,000
    • +2.36%
    • 이더리움
    • 4,651,000
    • +6.65%
    • 비트코인 캐시
    • 681,500
    • +8.52%
    • 리플
    • 1,836
    • +17.02%
    • 솔라나
    • 356,600
    • +6.19%
    • 에이다
    • 1,170
    • +3.72%
    • 이오스
    • 938
    • +5.99%
    • 트론
    • 278
    • +0%
    • 스텔라루멘
    • 391
    • +13.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350
    • -4.36%
    • 체인링크
    • 20,870
    • +2.91%
    • 샌드박스
    • 483
    • +2.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