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 뜨겁네"…CJ제일제당, '백설쿠킹믹스' 매출 전년비 40% ↑

입력 2020-11-27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백설 쿠킹믹스’ 제품이 이달까지 누계 매출로 지난해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백설 쿠킹믹스’는 ‘핫케익 믹스’, ‘호떡 믹스’ ‘브라우니 믹스’, ‘케익 믹스’ 등 다양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 측은 아이의 간식 메뉴와 놀이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쿠킹믹스’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 젊은 층에서 직접 홈베이킹을 하는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

특히, 최근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겨울철 대표 간식인 ‘백설 호떡믹스’가 ‘홈베이킹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백설 호떡믹스’의 10~11월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가량 올랐다.

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겨울 한정판 제품인 ‘백설 인절미호떡믹스’(3580원)를 선보였다. 지난해 겨울, 흑당 열풍을 반영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백설 흑당호떡믹스’를 잇는 제품으로, '할매 입맛'을 가진 소비층을 겨냥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쿠킹믹스 시장이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260억 원 규모로 클 것으로 예상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평소 ‘백설 쿠킹믹스’의 성수기가 아이들 방학 시즌이었다면, 올해는 ‘홈베이킹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매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51,000
    • -1.88%
    • 이더리움
    • 4,652,000
    • -1.52%
    • 비트코인 캐시
    • 733,500
    • +6.54%
    • 리플
    • 2,150
    • +10.6%
    • 솔라나
    • 355,900
    • -2.09%
    • 에이다
    • 1,518
    • +25.14%
    • 이오스
    • 1,076
    • +10.02%
    • 트론
    • 289
    • +3.96%
    • 스텔라루멘
    • 621
    • +57.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4.83%
    • 체인링크
    • 23,370
    • +9.77%
    • 샌드박스
    • 551
    • +11.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