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 뜨겁네"…CJ제일제당, '백설쿠킹믹스' 매출 전년비 40% ↑

입력 2020-11-27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백설 쿠킹믹스’ 제품이 이달까지 누계 매출로 지난해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백설 쿠킹믹스’는 ‘핫케익 믹스’, ‘호떡 믹스’ ‘브라우니 믹스’, ‘케익 믹스’ 등 다양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 측은 아이의 간식 메뉴와 놀이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쿠킹믹스’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 젊은 층에서 직접 홈베이킹을 하는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

특히, 최근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겨울철 대표 간식인 ‘백설 호떡믹스’가 ‘홈베이킹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백설 호떡믹스’의 10~11월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가량 올랐다.

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겨울 한정판 제품인 ‘백설 인절미호떡믹스’(3580원)를 선보였다. 지난해 겨울, 흑당 열풍을 반영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백설 흑당호떡믹스’를 잇는 제품으로, '할매 입맛'을 가진 소비층을 겨냥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쿠킹믹스 시장이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260억 원 규모로 클 것으로 예상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평소 ‘백설 쿠킹믹스’의 성수기가 아이들 방학 시즌이었다면, 올해는 ‘홈베이킹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매월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김문수 후보직 박탈-한덕수로 강제교체...파국 치닫는 국힘
  • 3050 공략 스테디셀러 ‘삼국지 IP’, 어떤 게임 해볼까? [딥인더게임]
  • “러닝족은 귀하신 몸”…패션업계, 러너 체험 마케팅·전문관 봇물
  • ‘단종할 땐 언제고’...식품업계, 저비용·높은 화제성 노린 재출시 열풍
  • “유심 털리니 계좌도 걱정”…은행권, ‘얼굴 인증’ 강화
  • 죽은 연애 세포 되살려내는 '바이러스'…배두나·김윤석·장기하의 만남 [시네마천국]
  • "이곳저곳 떠나보세요"…황금연휴, 가족 행사로 마무리하는 법 [주말N축제]
  • 중국, 미국 수출 제재에도 엔비디아 칩 확보한 방법은?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4,288,000
    • +0.18%
    • 이더리움
    • 3,530,000
    • +7.89%
    • 비트코인 캐시
    • 588,000
    • +2.89%
    • 리플
    • 3,391
    • +3.16%
    • 솔라나
    • 242,400
    • +0.5%
    • 에이다
    • 1,146
    • +5.33%
    • 이오스
    • 1,298
    • +8.98%
    • 트론
    • 365
    • +0%
    • 스텔라루멘
    • 431
    • +4.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150
    • +2.6%
    • 체인링크
    • 23,880
    • +6.51%
    • 샌드박스
    • 500
    • +7.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