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업계 상황 속에도 정비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이공계 학과를 졸업한 정비직 신규 입사자들 대상으로 항공정비 기초교육과 라인정비 경험을 제공하며 기본 지식과 실무에 적응시키는 등 정비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전기, 전자, 산업공학 등을 전공해 항공정비사 자격증이 없는 신규 입사자를 정비 관리자 및 직무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기술협회 항공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항기전)와 협력해 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정비직군 직원들은 항기전에서 이론과 현장 실습수업을 통해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017년부터 해당 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한 직원들에게 75%의 교육 지원금을 제공하며 학비 부담 감소와 학업 능력 고취를 돕고 있다.
현재까지 14명의 인원이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중 6명의 정비사를 배출했다. 현재는 티웨이항공 직원 6명이 해당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은 아세아항공직업 전문학교와 협력해 항공전자ㆍ전기 기초, 전문 과정을 운영하고 항공기 기체구조 및 항공기 부식 또는 손상 관련 처리법을 교육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여러 교육기관과 협력해 항공정비사 능력 향상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가는 것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정비사 양성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승객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