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방지매트 생산업체 케이제이이노베이션(대표 정만교)의 ‘자리엔매트’가 45개소 국공립 어린이집 시공을 통해 안전 및 우수한 기능성을 입증받았다.
자리엔매트는 어린이 제품 안전기준인 KC인증을 비롯해 약 20개 이상의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내마모시험, 곰팡이저항성, 내열성, 내오염성 등 특허도 출원했다. 또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KCL) 시험 결과 유해 중금속 환경 호르몬과 라돈 등 유해 발암물질이 불검출 또는 기준 수치 이하로 안전하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유기주석화합물 시험에서도 통과했다.
자리엔매트는 우수한 기능성도 갖추고 있다. 충격흡수 분산에 탁월한 프리미엄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든 겉 자재와 PU(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든 속자재로 만들었다. 이는 충격흡수가 탁월해 층간소음 저감에 효과적이다.
매트 한 장에 550g 정도의 가벼운 무게감과 1.9cm의 슬림한 두께감으로 가볍지만, 말랑 말랑 찰흙을 밟는 듯한 쿠션감은 편안하면서도 푹 꺼지지 않아 복원력이 우수하다. 뛰어난 복원력은 꺼짐 없이 오랜 수명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틈새 들뜸이나 구부러짐, 휨이 적고 바닥에 잘 밀착되는 것은 물론, 이물질이 잘 스며들지 않아 위생적이며 청소가 간편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생활 방수가 가능해 오염 걱정이 덜하며 긁힘에도 강하다.
관계자는 “자리엔매트는 파스텔톤의 다양한 색상 덕분에 아이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측면부 마감도 45도각으로 매끄럽게 처리해 아이들이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섬세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