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한류 효과 '톡톡'…태국서 'K-Food' 대인기

입력 2020-12-07 12: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T,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 성료

▲5일과 6일 태국 현지에서 진행한 'K-Food Fair'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5일과 6일 태국 현지에서 진행한 'K-Food Fair'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5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에서 진행한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에 태국·미얀마·인도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한 B2B 수출상담회 연계 행사로 태국의 현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 인기드라마에 등장한 식품을 직접 시식·시연할 수 있는 '오픈키친', 신상품을 가득 선보인 'K-Food 미니마켓', 신규 식품의 현지 반응 테스트를 위한 'K-Collection' 등 다양한 테마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기 한류스타 'DAY6'의 유닛 'Even of Day'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Food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현장라이브를 진행해 젊은 층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또 신선과일류의 본격 수출시즌을 맞아 운영한 K-Fresh 홍보판매관에서는 5일 태국 '아버지의 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딸기, 배, 샤인머스캣, 단감 등 한국산 프리미엄 과일들을 집중 홍보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더불어 현지 소비확대를 위해 수입업체 홍보관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 홍보와 라자다·쇼피 등 온라인몰 쿠폰행사를 진행하는 'K-Food Fair Week' 프로모션을 10일까지 진행한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로 한국산 신선과일의 동남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며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786,000
    • -2.69%
    • 이더리움
    • 4,616,000
    • -5.82%
    • 비트코인 캐시
    • 678,000
    • -5.04%
    • 리플
    • 1,886
    • -4.65%
    • 솔라나
    • 318,500
    • -6.41%
    • 에이다
    • 1,270
    • -8.96%
    • 이오스
    • 1,083
    • -5.33%
    • 트론
    • 266
    • -4.66%
    • 스텔라루멘
    • 620
    • -1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450
    • -6.17%
    • 체인링크
    • 23,730
    • -8.13%
    • 샌드박스
    • 857
    • -20.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