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유니타스 ‘키즈스콜레’, 中에 1만 세트 규모 출판권 수출

입력 2020-12-14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판사와 자체 개발 콘텐츠에 대해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본격화 했다.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시중문화사와 유아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인 ‘스텝스(STEPS)’의 출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출판사와 자체 개발 콘텐츠에 대해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본격화 했다.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시중문화사와 유아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인 ‘스텝스(STEPS)’의 출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키즈스콜레)'가 해외 출판사와 자체 개발 콘텐츠에 대해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본격화 했다.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시중문화사와 유아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인 ‘스텝스(STEPS)’의 출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출되는 제품은 ‘스텝스’ 86권 중 6권을 제외한 아이 테라피북(유아용)과 부모 테라피북(부모용)으로 구성된 총 80권이며 초판 부수 1만 세트, 총 80만 권 규모다.

해외 출판사에 키즈스콜레의 교육 콘텐츠를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텝스’는 키즈스콜레가 국내에서 자체 연구ㆍ개발한 콘텐츠라 의미가 더욱 크다.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한 수출 계획이 성과를 거두며 키즈스콜레 론칭 4년 만에 순수 자체 콘텐츠의 힘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교육열이 높고 규모가 큰 중국 아동 서적 시장은 수학, 과학 등의 지식과 학습을 중시하는 경향에서 최근 아이의 발달 및 심리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는 발달이론을 토대로 한 유아 심리 그림책테라피 ‘스텝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면서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다수 출판사로부터 출판권 계약 러브콜을 받아왔다. 콘텐츠 수입 및 유통에 대해 보수적인 중국 시장의 특성을 감안하면 중국 시장에서도 유효한 콘텐츠의 우수성과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중국 시중문화사는 어린이 서적을 비롯해 대중 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도서를 출간하는 출판사로, 중국 내의 다수 베스트셀러를 기획 및 출판한 경쟁력 있는 기업이다. 탄탄한 모기업 인지도를 기반으로 어린이 도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동시에 스텝스의 출시 프로모션부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홍보 및 마케팅 전략까지 설계하며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스텝스’는 심리학자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에 맞춰 유아기 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양육과 훈육의 주제들로 구성된 그림책테라피 프로그램이다. 김세실 그림책 테라피스트와 키즈스콜레 제품연구실이 함께 기획했으며,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그림책 테라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부모와 아이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아동용 그림책과 부모책을 1대1로 매칭해 아이의 발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발달 및 가족의 성장까지도 폭넓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의 정서적 발달과 인성 및 심리 능력들을 주제로 미술, 놀이, 그림책 등을 테라피와 접목시킨 국내 최초의 유아 심리 그림책테라피 서적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텝스는 지난 2018년 10월 출시 후 국내에서 1만 세트의 누적 판매고를 올렸으며, 낱권 기준으로는 누적 86만권에 달하는 수량이다.

이번 계약은 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스텝스는 중국 시중문화사를 통해 시리즈로 제공된다. 어린이 성장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인식 및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섹션별로 2~3개월간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순수 자체 개발한 스텝스가 기존의 생활습관 동화나 인성 동화를 뛰어넘는 그림책테라피 분야를 개척하며 국내에서 독보적인 가치를 인정받은 것에 이어, 부모와 아이의 성장을 주제로 하는 그림책테라피 영역이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보편적 가치임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잠재력이 크고 급성장 하는 중국 유초등 교육시장을 시작으로 그림책테라피의 ‘K 열풍’을 선도하는 한편, 스텝스가 마중물 역할을 함으로써 키즈스콜레의 우수한 콘텐츠들의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해외 공신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35,000
    • -1.43%
    • 이더리움
    • 4,629,000
    • -0.77%
    • 비트코인 캐시
    • 730,000
    • +6.8%
    • 리플
    • 2,117
    • +7.9%
    • 솔라나
    • 355,000
    • -1.8%
    • 에이다
    • 1,483
    • +22.66%
    • 이오스
    • 1,055
    • +8.76%
    • 트론
    • 298
    • +6.81%
    • 스텔라루멘
    • 602
    • +50.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000
    • +4.98%
    • 체인링크
    • 23,040
    • +8.88%
    • 샌드박스
    • 543
    • +10.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