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하얀 ABC초콜릿" 쿠키앤크림맛, 한달만에 500만개 팔렸다

입력 2020-12-17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의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이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가 팔렸다고 17일 밝혔다.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은 ‘ABC초코쿠키’ 출시 1주년과 매출 1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지난 10월 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특히 오리지널 제품이 ‘검정’ 초콜릿이었던데 반해, 새로운 제품은 ‘하얀’ 초콜릿으로 대비시켜 맛과 재미를 살렸다.

‘ABC초코쿠키’는 ‘ABC초콜릿’과 바둑알만 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는 제품이다.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쿠키의 맛과 섞여,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ABC초코쿠키’는 지난해 5월 첫선을 보인 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하며 그 해 8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지난해 최고의 히트 제품 중 하나였다.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를 돌파한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의 판매 추세는 오리지널 제품인 ‘ABC초코쿠키’보다 빠르다. 확장 제품이 오리지널 제품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는 경우는 올해 초코 빼빼로의 매출을 역전했던 크런키 빼빼로 정도로 식품업계에서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와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의 연이은 성공에 힘입어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을 강화해 ‘ABC초콜릿’에 버금가는 주력 브랜드로서 ‘ABC초코쿠키’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51,000
    • -1.08%
    • 이더리움
    • 4,758,000
    • +3.71%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5.1%
    • 리플
    • 2,048
    • +0.54%
    • 솔라나
    • 356,700
    • +0.56%
    • 에이다
    • 1,461
    • +7.9%
    • 이오스
    • 1,065
    • +6.71%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717
    • +6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600
    • +4.66%
    • 체인링크
    • 24,460
    • +12.93%
    • 샌드박스
    • 583
    • +17.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