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랩신’(LABCCIN)은 핸드워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다양한 위생 제품을 제안한다. 랩신은 누구나 건강한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생활 위생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위생 전문 브랜드로, ‘완벽한 위생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제품에 담았다.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는 30초 동안 거품을 문지르면 색이 분홍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인디케이터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핸드워시다. 자연유래 항균성분인 토타롤, 알파-비사보롤, 황벽나무 추출물을 함유하고 항균 99.9%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또 IPMP, 에탄올아민 3종 등 걱정되는 13가지 성분을 빼 피부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아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KF94)는 먼지 필터 비율 KF94 등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특히 3중 구조의 고효율 정전필터를 적용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가 가능하다.
랩신 손 소독제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과 휴대가 간편한 ‘랩신 V3 손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됐다. 랩신 손 소독제는 합성 에탄올이 아닌 곡물 등의 발효로 얻은 식물성 에탄올 성분을 함유했다. 또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 세균 6종을 99.9%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 10종을 첨가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랩신 브랜드 담당자는 “개인의 위생관리가 단순한 생활 습관이라는 과거의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적인 관리의 개념으로 확대됐다”라며 “랩신은 개인 스스로가 위생관리에 대해 인지하고, 청결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위생 전문 브랜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