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08/12/20081202094957_banana99_1.jpg)
이번 특판 대상 채권인 우리캐피탈오토육차유동화 채권은 신용등급이 AAA인 초우량등급 채권으로서 투자기간은 8개월부터 1년7개월까지 다양하며 이자는 1개월마다 지급된다.
또 세전금리가 연 8.5%에서 8.9%(재투자수익률은 고려하지 않음)로 동일 만기 은행 정기예금 금리보다 약 1.5% 포인트 이상 높은 고수익 확정부 상품이다.
발행 채권은 오토론,신차 할부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한 ABS 채권으로 원리금 상환의 확실성을 제고하기 위해 우리은행의 신용 공여와 자산양도자(우리캐피탈)의 후순위채권 매입 및 하자담보 책임의 신용 보강으로 인해 안전성 측면에서 최고 신용등급인 AAA등급을 받았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최근 금융시장의 불안으로 안전성이 높은 채권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유동화채권(ABS)은 유동화자산의 안전성과 신용보강 장치를 확인하는 게 중요한데 이런 측면에서 여러 신용보강 장치가 있는 우리캐피탈오토육차유동화 채권은 채권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우량 채권을 높은 수익률로 매수할 수 있는 좋은 대상"이라고 말했다.
이 채권의 최소 매수금액은 10만원이고 최고 한도는 없으며 동양종금증권 전국 지점에서 매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