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들어간 화장품" 스와니코코, 곰표 화장품 3종 출시

입력 2020-12-28 14: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와니코코는 편의점 CU(씨유)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쿠션팩트ㆍ클렌징폼ㆍ핸드크림)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는 진짜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패키지에도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 받았다.

곰표 밀가루클렌징폼 역시 밀가루가 1000ppm 함유돼 모공의 노폐물과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나다. 곰표 핸드크림은 밀가루 추출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등을 넣어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CU는 곰표 팝콘을 시작으로 나초, 밀맥주, 쇼핑백, 세제 등 10여 가지 대한제분 곰표 컬래버 상품들을 출시했다.

이처럼 CU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컬래버를 확대하고 있는 것은 히트상품이 한 가지만 등장해도 같은 시리즈에 속하는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덩달아 늘어나는 연쇄 효과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곰표 밀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맥주보다 앞서 출시됐던 곰표 팝콘 매출은 역주행했으며, 가장 최근 선보인 곰표 시리즈 상품인 곰표 젤리는 기존 곰표 컬래버 상품들의 높은 인지도에 힘입어 등장과 동시에 젤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CU에 따르면 올 한해 동안 출시된 컬래버 상품은 400여 개에 달하며 컬래버 상품들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신장했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컬래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제 히트 컬래버 상품이 등장할때마다 이와 연계한 다른 상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성 피드백을 많이 받는다”며, “내년에도 상상하지 못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컬래버로 고객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05,000
    • +0%
    • 이더리움
    • 4,673,000
    • -1.52%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0.99%
    • 리플
    • 2,013
    • -1.85%
    • 솔라나
    • 351,900
    • -0.98%
    • 에이다
    • 1,423
    • -5.07%
    • 이오스
    • 1,178
    • +10.4%
    • 트론
    • 289
    • -2.03%
    • 스텔라루멘
    • 769
    • +1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0.57%
    • 체인링크
    • 24,940
    • +2.21%
    • 샌드박스
    • 940
    • +54.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