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비전, 로사케이 디자인 도용 위조 상품 모니터링

입력 2020-12-31 14: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은 ‘로사케이(ROSA.K)’와 위조상품 모니터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로사케이는 독특한 모노그램 패턴과 컬러감을 특징으로 하는 국내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다. 지난 9월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인 티몰 글로벌(Tmall)에 진출했으며, 입점과 동시에 1차 주문 물량이 완판됐다.

로사케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제품 수요가 높아지며 모노그램 패턴을 무분별하게 도용한 뒤 위조상품을 생산ㆍ판매하는 행위도 급증하고 있다. 해당 위조품들의 가격은 정품의 10분의 1 수준으로 수많은 글로벌 이커머스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로사케이는 이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훼손과 매출 손실을 막기 위해 마크비전과 손을 잡았다.

마크비전은 중국 최대 이커머스 타오바오를 비롯해 동남아시아의 쇼피, 라자다 등 5개국 5개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로사케이의 위조상품을 적발 및 제거한다. 모니터링 대상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카바스 모노그램 토트백‘ 16종, ‘트라페즈 모노그램 쇼퍼백’ 등 로사케이 핵심가치인 모노그램이 들어간 총 20여 종의 제품이 포함됐다.

이도경 마크비전 사업총괄 부대표는 “K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공식 입점 절차를 거치지 않은 국가 및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먼저 위조상품이 제작 및 유통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로사케이와 같은 국내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 시 체계적인 브랜드 보호 방안도 함께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비전은 현재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타오바오,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등 10개 국가, 20개 이커머스 사이트에 대한 위조상품 모니터링, 신고, 삭제 과정까지 한번에 처리해주는 브랜드 보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107,000
    • -0.83%
    • 이더리움
    • 2,795,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488,200
    • -1.55%
    • 리플
    • 3,414
    • +1.97%
    • 솔라나
    • 185,200
    • -1.28%
    • 에이다
    • 1,059
    • -1.67%
    • 이오스
    • 739
    • -0.67%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11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00
    • +1.42%
    • 체인링크
    • 20,650
    • +4.66%
    • 샌드박스
    • 412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