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내년 전략 키워드는 ‘감성’과 ‘친근감’

입력 2008-12-03 14:34 수정 2008-12-03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의 내년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중심은 '감성'과 '친근감' 이다.

삼성전자는 3일 서초동 사옥에서 삼성생명 이수빈 회장 주재로 가진 사장단협의회에서 '브랜드전략'회의를 갖고 이 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관계자는 제품 브랜드 마케팅 사례와 향후 전략을 설명하면서 소비자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에 중점을 두겠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자와 함께 호흡하는 '친근감'을 키워드로 설정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전했다.

이 관계자는 “별도 논의 없이 내년 삼성전자 브랜드 전략을 어떻게 추진할 지를 해당 부서에서 설명하는 자리였다”면서 “구체 내용은 기업의 경영전략이어서 공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삼성은 지난주 수요 사장단협의회에서 고려대 박찬수 교수를 초빙, ‘전략적 브랜드 관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데 이어 삼성전자의 브랜드 전략을 논의한 만큼 앞으로도 다른 계열사의 브랜드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14,000
    • +3.23%
    • 이더리움
    • 3,163,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421,100
    • +0.24%
    • 리플
    • 790
    • +0.13%
    • 솔라나
    • 177,700
    • +0.45%
    • 에이다
    • 449
    • +0.9%
    • 이오스
    • 645
    • +1.74%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300
    • +2.1%
    • 체인링크
    • 14,400
    • +1.77%
    • 샌드박스
    • 339
    • +3.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