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오름 화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더제주스토리’가 체험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기존 1인 기준 가격 25,000원(미취학 아동 무료)에서 약 36% 할인된 가격인 15,900원에 참여할 수 있다.
오름 화산 체험은 제주 오름과 제주의 역사, 경제, 문화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오름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동행하는 제주 관광 프로그램이다.
더제주스토리 측은 “제주도민과 제주의 오름을 찾는 많은 제주 관광객조차 제주의 이야기를 잘 알지 못한다”며, “제주도민부터 제주 관광객까지 남녀노소 많은 이들이 오름 화산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할인 이벤트 진행의 요지”라고 밝혔다.
더제주스토리의 오름 화산 체험은 아동부터 노인까지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는 난이도인 다랑쉬오름, 왕이메오름, 금오름, 따라비오름의 4가지 코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한 코스당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는 개인적인 촬영 시간 및 자유 시간이 포함된 시간으로, 보다 자유롭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예약은 더제주스토리 홈페이지와 연동된 네이버 예약 및 각종 오픈마켓을 통해, 혹은 유선상으로 가능하다. 각 오름 별로 오전 10시 타임, 오후 2시 타임 중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고, 한 타임당 총 참여 인원이 2인 이상 8인 이하로 충족되면 체험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