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코로나 시대 비대면·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성과’

입력 2021-01-12 14: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동제약은 온라인 의약품몰 ‘일동샵’과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거래처 및 회원 수 증대, 실적 성장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샵은 일동제약의 계열사 일동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약사 대상 B2B(Business to Business) 온라인 의약품몰로, 일동제약의 의약품과 컨슈머헬스케어 품목 등을 판매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동샵은 지난해 말 기준 전국 1만7700여 개 약국을 회원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기존의 오프라인 직거래 약국을 일동샵 회원으로 전환하는 온라인 거래처화 작업을 100% 완료했으며, 월별 거래처 가동률 또한 90% 내외를 유지하는 등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섰다.

이에 힘입어 일동이커머스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9%와 98% 가량 성장했다. 일동제약의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을 아우른 CHC(컨슈머헬스케어) 부문의 매출도 전년보다 약 30% 증가했다.

ETC(전문의약품) 사업에서도 일동제약은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을 운영하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후다닥은 의사 1만1000여 명, 일반인 1만4000여 명 등 총 2만5000여 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후다닥은 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임상 및 학술 정보는 물론, 법무, 노무, 세무, 보험심사 등과 관련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영업 환경 및 트렌드의 변화는 물론,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변수 등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및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방식의 영업 활동에 더해 일동샵, 후다닥 등 비대면 영업·마케팅 활용을 병행,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1:4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774,000
    • -2.43%
    • 이더리움
    • 4,803,000
    • +3.78%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0.14%
    • 리플
    • 2,020
    • +4.77%
    • 솔라나
    • 332,900
    • -4.09%
    • 에이다
    • 1,364
    • -0.51%
    • 이오스
    • 1,158
    • +2.75%
    • 트론
    • 278
    • -3.14%
    • 스텔라루멘
    • 708
    • -1.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950
    • +0.21%
    • 체인링크
    • 24,680
    • +1.52%
    • 샌드박스
    • 936
    • -11.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