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오는 8일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아이콘 클릭만으로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 수 있는 'My KB Plus' 위젯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아이콘을 만들면 인터넷뱅킹 이용시 홈페이지 접속없이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
잔액 조회와 이체 등을 즉시 할 수 있는 'KB미니뱅킹', 실속파 주부를 위한 가계부와 다이어리의 기능을 통합한 '리치(Rich)다이어리', 국민은행 제공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상품 찾기'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사용고객에 따른 차별화된 전용 사이트도 제공된다. 홈페이지 하단의 각 사이트별 바로가기를 클릭하거나 사이트별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사용고객에 따른 전문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온라인 자산관리도 대폭 강화했다. 금융상품 중심의 금융섹션 카테고리에 e-상품가입클리닉, 재테크플랜,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성하여 금융포털 공간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개념의 개인화 서비스인 'My KB'를 제공한다. 이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니즈에 따라 부동산시세, 포트폴리오, 관심상품, 이벤트, 뉴스 등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