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도 수제맥주로 산뜻하게"… BBQ-제주맥주, '치맥 콜라보' 메뉴 내달 선봬

입력 2021-01-25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비비큐가 제주맥주와 손잡고 ‘BBQ-제주맥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송파구 문정동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산뜻한 프룻 에일 맥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BBQ는 프룻 에일 맥주가 편한 음용감으로 맥주 자체로서 경쟁력도 있고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핫황금올리브치킨 등과도 궁합이 좋을 것으로 봤다.

앞서 BBQ는 지난해 7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 맥주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하며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가장 먼저 열었다.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국내 수제맥주 1호 기업으로 2002년부터 하우스 비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옥토버페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BBQ는 현재 경기도 이천에 수제 맥주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도 건설 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협업으로 더 넓은 수제 맥주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며 “특히 제주맥주가 수제 맥주 대중화를 넘어 한국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BBQ 역시 제주맥주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BBQ만의 강점을 젊은 층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2017년 브랜드를 론칭한 국내 수제 맥주 대표기업이다. 혁신적인 연구 개발 역량을 무기로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며 젊은 층의 인기를 넘어 수제 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 폭설로 도로 통제…북악산로ㆍ감청동길ㆍ인왕산길ㆍ감사원길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09: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18,000
    • -0.53%
    • 이더리움
    • 4,645,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688,000
    • +1.1%
    • 리플
    • 1,945
    • -0.51%
    • 솔라나
    • 322,200
    • -1.01%
    • 에이다
    • 1,330
    • +1.37%
    • 이오스
    • 1,105
    • -0.45%
    • 트론
    • 273
    • +0.37%
    • 스텔라루멘
    • 606
    • -8.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800
    • -0.92%
    • 체인링크
    • 24,130
    • +0.08%
    • 샌드박스
    • 842
    • -11.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