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의 졸업작품전 <2021「환상서화집」 (CKMC 크리에이티브페어)>이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년 네이버, 다음 웹툰 등 주요 웹툰 플랫폼 공모전을 휩쓸며 실력 있는 웹툰작가들을 배출해내고 있는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은 지난해 개최된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에서 재학생 신분인 '융' 작가가 '그림자의 밤'이란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만화콘텐츠스쿨의 높은 명성은 학생들이 출품하는 졸업전시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매해 졸업작품전을 통해 전국의 만화관련학과 중 가장 많은 숫자의 웹툰 신진작가가 발굴되고 있으며, 프로 무대로 데뷔하는 역량 있는 작가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번 <환상서화집> 졸업전시회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시 기간 웹툰과 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졸업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웹사이트 오픈 당일, 하루 방문자 수가 10,000명을 초과하는 등 SNS를 통한 빠른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청강대 측은 향후 거리두기 단계 조절에 따라 오프라인 전시관도 개방하여 일반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졸업전시를 지도한 만화콘텐츠스쿨 김지연 교수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전시를 열었는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이 방문하여 격려해주시고 계신다"며 "졸업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올해 졸업생 중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대상, 리디웹툰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작가들이 많다는 점도 주요 요인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졸업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 만화콘텐츠스쿨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