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2020년 4분기 매출액 7조4612억 원, 영업이익 6855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17%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 1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2020년 연간 매출은 24조 2301억 원, 영업손실은 291억 원이었다.
4분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문화 확산 등에 따른 TV 및 IT 제품 수요 강세와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및 P-OLED의 출하 증가로 전 분기 대비 출하 면적은 5%, 면적당 판가는 12% 증가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견조한 출하 및 판가 흐름과 더불어 LG디스플레이가 주력해온 △OLED 대세화 △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신의 3대 전략 과제의 성과가 점차 나타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광저우 OLED 공장 생산 본격화에 따른 OLED TV용 패널 판매 확대와 POLED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바탕으로 한 생산 증가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T 및 TV용 LCD도 이익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부문별 매출 비중은 IT 패널이 37%로 가장 높았고 TV 패널 비중은 29%, Mobile 패널 및 기타 매출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6210억 원, 영업이익에 유무형자산상각비를 더한 EBITDA는 1조7743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이 개선되면서 EBITDA 이익률도 큰 폭으로 증가해 15분기 내 최고 수준인 24%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