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 라이프 개편…소비ㆍ재테크ㆍ재미도 쏠에서

입력 2021-01-27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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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자사 앱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라이프 플랫폼을 3개의 테마로 나눴다. △쏠페이 캐쉬백 리워드, 언택트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매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야구,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연관된 ‘재미’ 등으로 라이프 영역이 세분화됐다.

신한은행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재테크 품목인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의 공동 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 서울옥션블루와 제휴를 맺고 이를 오픈했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나 미술품을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재테크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했다”며 “고객의 경향을 반영해 고객의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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