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지포어' 론칭…"프리미엄 시장 공략"

입력 2021-02-03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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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코오롱FnC)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G/FORE(이하 지포어)’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5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코오롱FnC가 지포어를 국내에 첫 공식 수입하며 프리 론칭으로 골프화, 장갑 등 대표 용품들을 온라인과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이번 국내 정식 론칭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어패럴이다.

어패럴 컬렉션은 지포어의 시그너처 골프화 ‘갤리밴터’ 시리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라인,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골프화 ‘MG4+’ 시리즈에 걸맞은 절제된 컬러감과 기능성을 강조한 라인으로 구성된다. 정식 론칭 전 선보였던 쇼케이스를 통해 상당수의 유통관계자는 어패럴을 가장 기대되는 아이템으로 손꼽았다고 코오롱FnC 측은 전했다.

지포어는 브랜드만의 컬러감과 실루엣,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로고 플레이로 풀어내 봄 필드룩을 준비하는 영골퍼들에 세련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클래식에서 영감을 받은 테일러드 폴로, 크루넥 스웨터, 3Layered 레인 브레이커 등이 속한다.

공식 론칭으로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선보인다. 코오롱FnC가 세계 최초로 브랜드 라이선스를 계약, 글로벌 인기 제품 중 국내 골퍼들의 특성을 반영한 용품을 별도 주문 제작한 것이다.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골프화 ‘킬티 디스럽터’, ‘갤리밴터’ 등을 한국인의 니즈를 반영해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컬러’로 선보인다. 골프화, 양손 장갑, 모자 등이 출시된다.

유통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이달 내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입점, 점차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다. 상반기 주요 상권 내 백화점 입점 이후 하반기 내 플래그십스토어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골프 온라인 셀렉숍 ‘더 카트 골프’를 통해 공식 판매한다.

골프사업부장 문희숙 상무는 “지포어는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력을 통해 미국의 영 골퍼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 층을 구축하고 있다"라면서 "지포어의 브랜드력과 오랫동안 골프복을 전개해온 코오롱FnC의 노하우와 기술력, 유통 네트워크로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골프 아이코닉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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