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비대면 온라인 중심의 신입사원 연수 과정을 시작했다.
16일 SK이노베이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1년 신입사원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반영한 비대면 채용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연수는 계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18일부터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약 4주 동안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강의와 프로젝트 발표, 담당 임원 피드백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신입사원들 간 관계 형성을 위한 이른바 '팀 빌딩(Team Building)'도 병행한다. 랜선으로 함께하는 식사, 홈 트레이닝, 요리방송 등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연수 담당자들과 랜선으로 회사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가현 SK이노베이션 신입 사원은 "온라인 교육이 대부분이라 소통이 잘 될 수 있을지 생각했었는데 교육 담당자들과 동기들 모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어 즐겁게 교육받고 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로 예정된 'CEO와의 대화'를 끝으로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