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식품 유통 인력 양성을 위한 '2021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을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농식품산업 분야 장기전문 교육과정으로, 이번에는 농산물 CEO MBA(1년),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6개월) 3개 과정을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 달 16일부터 주 1회 5시간으로 총 16주 과정(CEO MBA 34주)으로 진행된다. 경영환경 메가 트렌드, 뉴노멀 시기의 생존 전략, 온라인 상품화 전략 등을 강의하고, 워크숍 및 국내·외 연수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 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초점을 두고 온라인 스마트 유통경영 등 실습 위주의 교과목을 집중 편성했다.
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에듀테크 접목과 온·오프라인 및 블랜디드 러닝 등 다양한 교육 방법 운영으로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이윤용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교육 참가자 간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 개편하여 농식품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이수 시 과정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이 수여되며, 수료 후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식품 관련 최신 유통 관련 지식과 현장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원 유통연구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