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는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기념해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세계 물의 날'은 매년 3월 22일로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기념일이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의 가치, 미래의 가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그 가치를 보전하자는 취지다.
공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마감은 다음 달 1일이다. 응모는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40초에서 3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표현력, 공익성, 정보전달력을 평가해 24개의 영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24개의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되며,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 진행을 통해 12개의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은 1, 2차 평가점수 합산으로 3월 15일 공개된다. 수상작은 '대학생 및 일반부'와 '고등학생 이하부'로 구분해, 대학생 및 일반부 대상자에게는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나 '2021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