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친구만 초대해 대화할 수 있는 국내 모바일 메신저 ‘비패밀리(Befamily)’가 최근 ‘핫’한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의 제휴 이벤트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19일 비패밀리에 따르면 17일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가 국내 최초로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힌 후부터 페이코인의 인기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비패밀리도 가입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비패밀리 관계자는 “최근 비트코인 결제 지원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페이코인(PCI)을 경품으로 지급한다는 소식에 비패밀리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비패밀리를 통해 페이코인(PCI)을 비롯한 알찬 선물을 받고, 가까운 사람끼리 즐거운 대화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코인의 앱 가입자는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페이코인(PCI)의 경우 업비트 거래소에서 이틀 연속 비트코인을 누르고 하루 2조 원이 넘는 최대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페이코인(PCI)이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으로 각광받자 구매 혹은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공유 중인 가운데, 비패밀리(Befamily) 메신저가 ‘페이코인(PCI) 상품권 이벤트’를 실시 중이라는 소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비패밀리 가입 및 사용자 수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비패밀리의 이번 이벤트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비패밀리를 설치하고 친구들과 버블티콘으로 재미있게 대화하고 대화를 캡쳐해 SNS에 공유 및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는 100만 원, 2등(4명)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페이코인 상품권이 지급된다. 3, 4등에게도 도미노피자 쿠폰, 달콤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7일까지이다.
버블티콘 이벤트 외에도 비패밀리 신규 가입자에게는 CU 기프트카드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를 가장 많이 초대한 사람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에어팟 프로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한편 비패밀리는 원하는 친구만 초대해 대화할 수 있고, 그룹별 멀티 프로필 설정이 가능한 신개념 가족형 메신저다. 메시지와 이모티콘을 실시간으로 결합해주는 버블티콘은 웹툰 같아 대화의 재미를 더해주고, 대화방에서 손쉽게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로부터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