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퍼 “코로나시대 원마일웨어가 뜬다…최대 6배 판매 증가”

입력 2021-02-22 15: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힙합퍼)
(사진제공=힙합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콕 생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강 한파와 역대급 폭설까지 겹치며 올 겨울 ‘원마일웨어’가 패션계 베스트셀러로 떠올랐다. 원마일웨어는 실내와 집 근처 1마일(1.6㎞)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옷으로, 편안함에 스타일까지 겸비한 패션을 뜻한다.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HIPHOPER)가 올 1월 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관련 상품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집콕 패션의 아이콘 트레이닝 바지 판매량이 무려 6배(530%) 이상 증가했다.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반바지 판매량 역시 146% 늘었다. 집 안에서나 외투 안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티셔츠도 수요가 많아졌다. 긴팔티와 반팔티가 각각 316%, 112% 씩 신장했다.

가장 간편하게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맨투맨 역시 인기다. 풀오버 맨투맨을 찾는 이들이 109% 늘었고, 아노락 맨투맨 역시 52% 더 잘 팔렸다. 따로 입기도 하고 외투와 덧대어 입기도 해 겨울에 특히 활용도가 높은 후드의 경우, 집업 후드가 5배(417%) 이상 많이 팔렸으며 풀오버 후드도 179% 신장했다.

코로나 상황과 함깨 지난해 대비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 날씨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힙합퍼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이지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의 인기가 특히 높다.

대표적으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질 좋은 원단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멋(JEMUT)’, 여러가지 컨셉의 의류를 선보이는 ‘더마트로프(THAUMATROPE)’, 다양한 그래픽과 아트웍으로 라이프스타일의 품격을 높여주는 ‘트립션(TRIPSHION)’ 등이 있다.

문장우 힙합퍼 운영기획팀 이사는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추운 날씨와 많은 눈까지 겹치며, 집 안에서나 집 근처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의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올해 봄ㆍ여름 시즌에도 이 같은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439,000
    • -0.7%
    • 이더리움
    • 4,028,000
    • -0.96%
    • 비트코인 캐시
    • 494,400
    • -1.51%
    • 리플
    • 4,137
    • -0.19%
    • 솔라나
    • 282,800
    • -3.48%
    • 에이다
    • 1,163
    • -1.52%
    • 이오스
    • 944
    • -3.48%
    • 트론
    • 367
    • +2.23%
    • 스텔라루멘
    • 518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00
    • +0.42%
    • 체인링크
    • 28,260
    • -0.88%
    • 샌드박스
    • 588
    • -1.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