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구미호 맥주' 아시아 홀리다…대만 3대 편의점 입성

입력 2021-02-23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브루)
(카브루)
수제맥주 기업 카브루가 대만 3대 편의점 브랜드인 ‘하이 라이프(Hi-Life)’에 입점하고 캔맥주 ‘구미호 맥주’ 3종을 대만 전역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섰던 카브루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홈술’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아시아 홈술족을 적극 공략해왔다. 첫 수출 이후 유통채널과 물량이 꾸준히 늘어난 카브루는 올 1~2월 수출물량이 이미 전년 전체 수출액의 약 2배를 달성했다.

카브루의 이번 대만 수출은 홍콩, 싱가폴, 몽골 영국, 괌 등에 이은 여섯번째 해외 진출이다. 편의점 문화가 발달한 대만에서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와 함께 손꼽히는 3대 편의점 브랜드로 꼽히는 ‘하이 라이프’에 입점하게 됨에 따라 향후 수출물량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하이라이프에서는 ‘구미호 피치 에일’, ‘구미호 릴렉스 비어’, ‘구미호 IPA’ 등 3종을 판매하게 된다.

한편, 카브루는 신규 국가 확보 외에 기존 수출 국가에서도 판매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몽골에서는 프리미엄 마트인 ‘굿 프라이스(Good Price)’에 입점 후 ‘구미호 맥주’가 인기를 끌며 한국 대표 수제맥주로 자리매김한 후 고급 레스토랑과 클럽 등으로 유통망을 확장하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5월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 살펴보니…‘오사카·나트랑·후쿠오카’ 톱3
  • 한덕수 대행 “한층 더 성숙한 민주주의 실현해 나가겠다”
  • 주유소 휘발유 가격 12주 연속 하락…리터 당 1635.6원
  • “밑 빠진 독” 게임 구독제의 역사…정액제에서 리니지 스킬 구독까지 [딥인더게임]
  • 마인크래프트 무비, 상상하는 모든 것이 '네모난' 현실이 된다 [시네마천국]
  • 해외IB, 韓 올해 성장률 전망치 0.5%까지 '뚝'…내년도 '흔들'
  • 티니핑부터 헬로카봇까지…어린이날 선물 어디서 살까
  • "명품에만 앰배서더? NO" 호텔에도 앰배서더 있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57,000
    • -1.06%
    • 이더리움
    • 2,591,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521,500
    • -3.96%
    • 리플
    • 3,167
    • -0.63%
    • 솔라나
    • 214,900
    • -3.29%
    • 에이다
    • 1,026
    • -2.01%
    • 이오스
    • 993
    • +0.71%
    • 트론
    • 362
    • +2.84%
    • 스텔라루멘
    • 418
    • +0.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100
    • +0.25%
    • 체인링크
    • 21,420
    • -2.72%
    • 샌드박스
    • 443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