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국내에서 드론 택배 사업을 위한 ‘화물배송용 드론’ 정식 사업등록증을 처음으로 발급했다는 소식에 네오테크가 상승세다.
네오테크는 드론 적재함 기술 개발을 통해 도서산간등에 택배물류를 배송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24일 오전 11시 32분 현재 네온테크는 전일대비 180원(4.31%) 상승한 436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국토부는 드론을 활용한 해상 물품 배송을 위한 사업등록증을 발급했다고 밝혔다.
사업자는 ㈜해양드론기술로 2018년 설립된 이 업체는 해양드론 연구개발, 해군함정 항공촬영, 수중드론 운영 등에 특화된 드론 전문업체다.
그동안 화물배송에 드론을 활용해 시험이나 실증을 한 사례는 많았지만, 화물배송을 위한 사업등록증이 발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드론 관련주인 네온테크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네온테크 다지점 배송을 위해 여러개의 화물 탑재가 가능한 ‘드론 적재함 기술개발’을 통해 도서산간 등에 택배물류를 배송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보유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6월에는 네온테크가 제작한 드론으로 산자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등이 ‘물류혁신 실증 시연’ 행사를 통해 드론 택배 시연을 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