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네이버가 항공 서비스의 대변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은 2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ㆍ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을 지속해서 개선해 고객 가치 제고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 · 탑승 수속 · 항공기 탑승 등 일련의 항공 서비스 흐름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나간다.
또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이버는 대한항공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한다.
더 나아가 기술력을 통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연계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도 지속해서 추진한다.
우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이사는 “당사와 대한항공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거리를 지속해서 발굴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