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야, 도와줘”…SKT, 시니어 고객 24시간 대응하는 ‘누구 오팔 안심’ 출시

입력 2021-03-04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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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 오팔에 ‘ADT 24시간 케어’ 추가

▲SKT 관계자가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T 관계자가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SKT)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오팔 안심’은 SKT의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한 서비스다. 누구 디바이스(누구, 누구 캔들, 누구 미니, Btv AI셋톱박스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누구 오팔 안심’ 사용자는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급 SOS를 호출할 수 있다. 긴급 SOS가 호출되면 ADT캡스 관제센터로 24시간 신고 접수되며, ADT캡스 관제센터에서 신고 고객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해 119 안전신고센터나 경찰서 등 기관에 구조요청을 진행하게 된다. 고객이 ADT캡스 관제센터의 전화를 3회 이상 받지 못하면 무조건 119안전신고센터에 출동을 요청한다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존 ‘누구 오팔’이 제공하는 △투약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힐링체조 등 다양한 시니어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시니어 고객이 더 편안하게 누구 오팔을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오팔’에 시니어 특화 음성인식ㆍ음성합성 모델을 적용했다. 해당 음성 모델은 ‘누구 오팔’ 이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단어ㆍ속도 등 시니어 고객의 언어 사용 특성에 맞춰 좀 더 쉽고 편안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 오팔 안심’의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이용하는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NUGU)앱에서 이용권을 사면 된다. SKT 고객은 티월드(Tworld) 오프라인 매장이나 티월드 홈페이지ㆍ앱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이용료는 월 4500원(부가세포함)으로 가입 첫 3개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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