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서 8개 본상 석권

입력 2021-03-08 08: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도법인은 '굿 바이브' 캠페인으로 모바일 부문 금상 수상

▲인도법인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한 'Good Vibes' 캠페인 내용 (사진제공=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한 'Good Vibes' 캠페인 내용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3개 등 총 8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금상 수상작은 인도법인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한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Now, words aren't just heard, but felt)' 캠페인이다.

굿 바이브 캠페인은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시청각장애인들은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고정 관념을 깨고 시청각장애인의 스마트폰 소통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굿 바이브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 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등에서 은상 3개, 동상 1개도 추가해 이번 광고제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캠페인 외에 △런던의 브랜드 체험 공간 삼성 킹스크로스(Samsung KX)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그래피티 아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갤럭시 그래피티(Galaxy Graffitti)', △ 카트 손잡이에 살균 소독기(LED 살균기)를 장착해 매장 방문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킨 이마트 ‘라이트 세이버(Light Saver)’ 등 본사에서 진행한 캠페인도 본상(동상)을 받았다.

자회사 아이리스는 워너 뮤직 아시아와 진행한 ‘언성(Unsung)’ 캠페인으로 뮤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매년 9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된 이후 올해 2월부터 비대면 심사를 진행해 최근 수상작을 발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140,000
    • +2.12%
    • 이더리움
    • 4,833,000
    • +4.61%
    • 비트코인 캐시
    • 726,000
    • +8.2%
    • 리플
    • 2,008
    • +6.7%
    • 솔라나
    • 329,800
    • +3.74%
    • 에이다
    • 1,396
    • +10.36%
    • 이오스
    • 1,122
    • +2.37%
    • 트론
    • 281
    • +6.04%
    • 스텔라루멘
    • 702
    • +15.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050
    • +4.38%
    • 체인링크
    • 24,910
    • +5.73%
    • 샌드박스
    • 855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