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자영업자 맞춤형 서비스 ‘문자체크인’ 출시

입력 2021-03-18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자 한 통으로 출입 기록…매장 정보도 제공

▲KT 관계자가 한 식당에서 문자체크인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 관계자가 한 식당에서 문자체크인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KT)

자영업자 맞춤형 양방향 ‘문자체크인’ 서비스가 나왔다.

KT가 문자 한 통으로 매장 방문 고객이 출입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문자체크인은 식당이나 오프라인 매장 등을 위한 B2B 서비스다. 매장 입장 고객들이 본인의 휴대전화로 매장의 전용 번호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출입 기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T는 QR 코드 생성이 어렵거나 수기 명부 작성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문자체크인은 매장 전용 번호로 문자메시지만 보내면 된다. 발송 시 등록 완료 메시지가 고객에게 회신된다. 매장 방문 이력이 문자 발송 기록의 형태로만 남아, 명부가 외부에 노출될 가능성이 적다. 이와 함께 개인정보이용/마케팅정보 수신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URL)가 발송된다. 고객이 동의한 경우 해당 매장에서 할인정보 및 쿠폰, 영업시간 안내 등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문자체크인 서비스는 월정액 가입 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무료문자메시지 300건(Message300) 요금제를 기준으로 월 3300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KT는 서비스 출시에 앞서 서울 광화문 인근의 식당과 커피숍, 피트니스센터 등 점포 5곳에 시범 서비스를 제공했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 부문 서비스DX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과 영업활동을 병행하는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자영업자의 방역과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50,000
    • -1.25%
    • 이더리움
    • 4,645,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732,500
    • +7.17%
    • 리플
    • 2,139
    • +5.27%
    • 솔라나
    • 354,700
    • -1.61%
    • 에이다
    • 1,498
    • +20.13%
    • 이오스
    • 1,071
    • +7.85%
    • 트론
    • 298
    • +6.81%
    • 스텔라루멘
    • 607
    • +45.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850
    • +6.28%
    • 체인링크
    • 23,460
    • +10.19%
    • 샌드박스
    • 553
    • +11.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