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인니 Z세대 100인 인터뷰 리포트 발간

입력 2021-03-22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퓨처플레이)
(사진제공=퓨처플레이)

퓨처플레이가 인도네시아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인터뷰한 ‘Z세대 100인 인터뷰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Z세대 100인 인터뷰는 퓨처플레이가 인도네시아 자바, 수마트라 등에 거주한 81인과 국내에 거주하는 19인까지 총 100명의 1995년~2010년생(이하 Z세대)을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전자상거래, 핀테크, 엔터테인먼트, 교육, 관심 영역까지 총 5개 부문을 주제로 질문했다. 인터뷰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본 인터뷰 응답자의 50%가 월 3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하며 주로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쇼피(Shopee)’를 통한 뷰티와 패션 제품 구매 빈도가 높았다.

가장 많이 쓰는 SNS는 인스타그램,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응답자의 74%가 ‘한국 관련 영상을 본다’고 대답할 만큼 국내 콘텐츠가 강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을 통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한류 콘텐츠 인지도가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본 리포트에는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GenZ의 창업 관심 영역 △핀테크 및 재정관리 △스마트폰 앱 사용 △교육 등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결과물이 담겨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Z세대 100인 인터뷰 리포트는 무료로 퓨처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인도네시아 Z세대들의 생각을 담은 영상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퓨처플레이 관계자는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미래 세대의 불편함과 현 상황을 직접 알아가고 싶어 이번 인터뷰를 진행했다”라며 “국내 기업들은 미래 변화를 이끌 인도네시아와 아시아 시장 진출 기회를 찾고, 인도네시아는 국내 기업의 매개체를 찾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30,000
    • +0.85%
    • 이더리움
    • 3,536,000
    • +0.86%
    • 비트코인 캐시
    • 463,800
    • -2.89%
    • 리플
    • 776
    • -0.26%
    • 솔라나
    • 207,500
    • -0.86%
    • 에이다
    • 526
    • -3.49%
    • 이오스
    • 713
    • -0.7%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650
    • -1.79%
    • 체인링크
    • 16,660
    • -1.13%
    • 샌드박스
    • 390
    • -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