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공식 웹사이트와 고객용 앱인 ‘마이 아우디 월드(myAudiworld)’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실시간 상담 서비스 ‘아우디 라이브챗(Audi Live Chat)’과 ‘아우디 금융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우디 라이브챗’은 아우디의 공식 웹사이트 및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퀵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형태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채팅창을 통해 아우디 상담원에게 실시간 문의할 수 있어 빠르고 쉽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아우디 금융 계산기’는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의 세금과 금융 상품별 비용을 각각 계산하는 불편함을 줄여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차량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 또는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금융 계산기’에는 차량별 금융 조건이 미리 설정돼 있어, 고객들은 모델과 할부 기간만 선택하면 이자율, 월 납부금, 바이 백(buy back) 할부, 운용리스 등의 결과를 빠르게 검색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월 아우디에서 진행하는 특정 차량의 금융 프로모션도 안내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아우디 측은 "‘라이브 챗’과 ‘아우디 금융 계산기’를 통해 고객에게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고, 시승 신청과 딜러 상담 등 구매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에게 편리하고 진보한 차량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