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첫 와인 행사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와인 창고대전은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실시된다. 총 52만 병, 11개 수입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선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와인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는 "집콕으로 인한 홈술족 증가, 집들이 선물용, 홈파티 등 다양한 이유로 와인을 찾는 수요를 겨냥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신세계백화점 와인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3% 늘었다. 특히 대중의 와인 수요가 늘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5만 원대 이하의 가성비 높은 중저가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신세계는 이번 와인 행사에서 가성비 높은 5만 원대 와인을 지난해보다 20% 늘려 판매한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칠레산 시데랄 ‘19 3만5000원, 셀리에 데 프린스 샤또 네프 뒤 파프 4만9000원, ‘1865 셀렉티드 빈야드 샤르도네 3만 원 등이 있다.
최근 트렌디한 내츄럴 와인과 부르고뉴 와인도 준비했다.
내츄럴 와인은 사람의 손길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유기농 포도에 보존제를 넣지 않고 불순물도 걸러내지 않아 개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이번에 만날 수 있는 대표 특가 상품으로는 카바이 시비 피노 6만 원, 빈텔로퍼 어반 와이너리 프로젝트 레드 4만8000원, 메디치 에르메테 페르멘토 5만 원 등이 있다.
프랑스 와인의 본고장인 부르고뉴산은 조밀하게 분할된 포도밭에서 특색있는 와인을 소량씩만 생산해 마니아층이 탄탄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종 르로아 알록스 꼬똥 03 144만 원, 뱅상 지라르댕 슈발리에 몽라셰 그랑 크뤼 13 79만 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앱 전용 특가 상품도 지난해보다 40% 늘려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앱에 접속해 와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 시 제시하면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는 덕혼 디코이 리미티드 나파 레드 7만 원, 마틴 랜치 J.D. 헐리 까베르네 소비뇽 3만8000원, 트라피체 싱글빈야드 말벡 암브로시아 5만5000원 등이 있다.
이 외에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이번 창고전에서는 보르도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샤또 슈발 블랑 ‘94를 168만 원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샤또 파비 ‘16 114만 원, 샤또 앙젤루스 ‘17 107만 원 등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와인 창고전에서는 프리미엄, 가성비, 내츄럴 와인 등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상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