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ㆍ전자, 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2배 증가

입력 2021-03-26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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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불황에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맞서”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사진제공=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사진제공=위니아딤채)

대유위니아 그룹의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기록적인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위니아딤채는 26일 2020년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8756억 원, 영업이익 497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019년보다 17% 늘었고, 영업이익은 141% 증가했다.

위니아딤채의 대표 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 25년을 이어온 브랜드 품질력에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정책으로 판매가 증가했다. 특히 이익률이 좋은 스탠드 모델의 판매 비중이 늘어나며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

인수 이전 적자기업이었던 위니아전자는 인수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020년 매출은 9917억 원, 영업이익은 26억 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기 침체로 전년 대비 매출이 22% 감소했지만, 구조 효율화와 내부 구조조정 작업을 완료하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설 수 있었다.

특히, 해외 매출 주요 지역인 멕시코와 북미 시장에서 유통채널 확대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한 결과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흑자 전환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위니아딤채는 품질 고급화를 선언하고 연구ㆍ개발(R&D) 투자와 디자인 개발에 집중한다. 또한, 제품 다각화를 통해 종합 가전 브랜드로서의 제품군을 완성하고 제품 간 유기적 시너지를 키울 방침이다.

위니아전자는 북미시장 수요가 크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멕시코 공장 증설을 통해 미국 등 북미시장 물량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신규 거래처를 확대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2021년 매출액 1조5000억 원, 영업이익 8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유위니아 그룹 관계자는 “2020년은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시너지가 발현된 해이기도 했다”라며 “올해는 대한민국 종합 가전 3사로의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가전 브랜드로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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