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 건설관리 분야에도 '마일리지' 도입

입력 2008-12-22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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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이 건설현장에 인센티브 포인트제도를 도입한다.

22일 대한주택공사는 지속적인 고품질 주택건설을 위해 건설관리 중점 항목을 포인트화해 마일리지로 관리하고 누적결과에 따라 건설업체에게 혜택을 부여하는 “인센티브 포인트 제도”를 내년 1월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공 아파트 건설참여 및 원가절감 기여도, 공정, 품질, 안전 등 건설관리 전반에서 많은 포인트를 얻은 업체는 3개 계약 건 까지 선급금을 20%까지 받고, 현장 기술자를 최대 2인까지 적게 배치 할 수 있어 재정확보와 원가절감(건당 약 7억원 정도)이 가능할 것이란 게 주공의 설명이다.

아울러 일회적인 건설업체평가가 아닌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아파트의 고품질 확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공에 따르면 이번 제도는 주공 최재덕 사장이 직원들과의 열린소통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경영제언’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구체화 된 것으로, 카드업체나 이동통신회사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포인트 제도를 공공기관의 건설관리 분야에서 주공이 최초로 도입하는 것이다.

주공 품질지원처 허만택 처장은 “민간의 상업적인 마케팅 기법을 공공기관, 그것도 전혀 다른 분야에 도입하는 과정이 무척 힘들었지만 건설업체도 또 다른 고객이라는 발상의 전환으로 접근했다”며“이번 제도로 많은 업체들이 혜택을 얻어 악화된 건설경기 회복에 도움을 주고 경영 개선에 기여할 수 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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