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비앤티, ‘티커(Ticker)’ 앱 통합 출시 열흘 만에 1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21-04-08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타키온비앤티)
(사진제공=타키온비앤티)

차세대 뷰티 테크 기업 타키온비앤티(타키온B&T)가 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Ticker) 앱이 안드로이드와 IOS 통합 출시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을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 모두 정식 출시된 티커는 시판 중인 뷰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티커는 특히 18~34 MZ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뷰티의 일상이 바뀐 비대면 시대, 뷰티 소비층에 새로운 돌파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티커는 6일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뷰티 부문 인기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타키온비앤티 관계자는 “티커는 실제 제품 체험이 가능한 AR 카메라, 다자간 영상통화와 소셜 기능까지 탑재한 신개념 뷰티 라이프 플랫폼”이라며 “사용자는 실제 코스메틱 제품을 가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을 체험하며, 그 모습 그대로 영상통화를 즐기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도 있다”며 “올 하반기부터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및 마일리지 기능까지 추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초 티커는 MZ세대의 프리미엄 뷰티 수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인 ‘돌체앤가바나 뷰티’, ‘샹테카이’, ‘로라 메르시에’를 비롯해 국내 대표 색조 브랜드인 ‘에스쁘아’와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입점 브랜드의 실 제품을 증정하는 ‘티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티커 앱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